UPDATE. 2024-03-28 23:06 (목)
은평구, 제8회‘은평대전’대학생 멘토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진행
상태바
은평구, 제8회‘은평대전’대학생 멘토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진행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4.19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대학생 멘토와 함께 진로·전공 모색

[서울포커스신문] 은평구가 청소년의 최대 고민인 진로와 진학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는 은평혁신교육지구사업 제8회 은평대전 대학생 멘토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4월 10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은평대전’은 ‘은근히 평범한 대학생 언니, 오빠들의 전공 이야기’의 줄임말로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희망하는 진로·전공에 대해 탐색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은평대전은 18개 중학교와 10개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며, 은평구에 살거나 은평구 중·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 멘토 110명이 함께한다.

‘은평대전’의 첫 시작을 알리는 오리엔테이션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영상회의 시스템(ZOOM)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은평대전에 참여한 대학생 멘토기획단 15명이 오리엔테이션 기획부터 진행까지 맡아 더욱 의미를 더했다.

‘은평대전’은 4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5월 대학생 멘토 조별 교육을 통해 강연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모의 실습을 진행하며, 6월~12월은 본격적으로 ‘찾아가는 교실 전공 강연’및 ‘학교로 찾아가는 전공박람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로 8년째 운영되고 있는 은평대전은 사업에 참여한 중·고등학생들이 성장하여 멘토로 재참여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는 등 청소년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에게도 매우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앞으로도 ‘은평대전’이 역사와 전통이 있는 은평구의 대표 진로·진학 지원사업으로서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라며, 구에서도 청소년과 대학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은평대전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센터 SNS(페이스북, 인스타, 네이버 카페)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