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특별시교육청 , 일곱 번째 봄, 함께하는 사월
상태바
서울특별시교육청 , 일곱 번째 봄, 함께하는 사월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1.04.1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교육지원청, 세월호 참사 7주기 추모 행사 실시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남부교육지원청은 안전의식 및 민주시민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추모 행사를 운영한다.

청 직원은 노란리본 배지를 착용하고, 2021. 4. 16. 오전 10시 소속 직원들 대상의 청내 방송을 통한 추모 묵념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본청 주관의 세월호 추모 영화제와 추모 대담회는 온라인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영화제에 상영되는 ‘당신의 사월’(2019)은 2014년 4월 16일의 이야기를 흉터처럼 간직하고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 - 교사, 카페 사장, 인권 활동가, 진도 어민, 학생 등 - 의 기억을 통해 아픔을 넘어 치유와 희망을 이야기하고 있는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제작사인 ‘시네마달’을 통해 4. 12일~16일 5일간 보급되며, 서울교육공동체 구성원(교육관계자, 직원, 학생 등)이라면 누구나 공문으로 안내된 링크에 접속하여 원하는 시간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세월호 추모 온라인 대담회는 4월 23일 16시부터 한 시간 반 동안 서울시교육청 본관 11층 강당에서 「일곱 번째 봄, 함께 하는 사월」이라는 주제로 조희연 교육감, 영화 ‘당신의 4월’감독과 출연자, 세월호 유가족 등이 함께한다. 대담회는 서울교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송출된다. 세월호 참사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앞으로 시민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은 “추모 행사를 통해 세월호 참사를 안타까운 마음과 끝까지 함께하겠다는 약속으로 기억하며, 안전의식과 민주시민 의식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