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서울특별시 성북구,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 지원
상태바
서울특별시 성북구,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 지원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4.08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공모를 거쳐 총 56개 단체 선정 관내 축제·행사 등에 참여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성북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각종 예술활동이 중단되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을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성북구는 우선 코로나19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예술인에게 위기극복과 생활기반을 마련하고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2021년 3월 31일) 기준 성북구에 거주하는 예술인으로서 가구소득 중위 120% 이하에 해당하고 예술활동증명서(한국예술인복지재단 발급)의 유효기간 안에 공고일이 포함되어 있는 자이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서울형기초보장수급자, 2020년 예술인복지재단 창작준비금 수혜자는 제외된다.

접수된 서류는 서류보완과 예술인 등록 여부 및 소득자료 확인 과정을 거치며 지원대상으로 결정되면 5월 말까지 지원금을 지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누리집 ‘구정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양식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예술인 위기극복 긴급 재난지원금과 함께 성북 거리공연단도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한 문화예술계의 침체를 살리고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일반공모를 거쳐 지역연고예술단체 및 성북 거리공연단 총 56개 단체를 선정했으며, 관내 축제·행사 등에 선정 단체가 참여하여 코로나로 지친 주민에게 다양한 문화공연과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및 문화예술행사가 대폭 축소되어 예술인의 생계와 창작활동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성북 문화·예술인 지원 사업을 통해 예술인들이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고 다시 한 번 열정적인 예술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