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9:00 (수)
성북구 2021년 성북 유아숲체험 운영 시작
상태바
성북구 2021년 성북 유아숲체험 운영 시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4.07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체험을 통한 유아들의 긍정적인 신체발달과 정서함양에 기여

[서울포커스신문] 성북구가 4월 5일부터 숲과 아이들이 행복한 만남 ‘2021년 성북 유아숲체험’ 운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

성북 유아숲체험은 자연경관이 수려한 북한산 등 3개소에서 관내 아동들을 대상으로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유아들이 자연과의 소통과 교감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들로 자라나게 하기 위한 성북구 녹색복지 사업의 일환이다.

2009년부터 시작한 유아숲체험은 매년 1월 경 관내 유아기관을 대상으로 참여 접수를 받아 공개 추첨을 통해 정기기관을 선정하며, 올해는 가온누리어린이집 등 총 29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관은 월 2회 전문 숲해설가가 운영하는 유아숲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성북구에서는 유아숲체험 외에도 장기간 코로나로 지친 구민의 심신을 회복시킬 수 있는 ▷가족단위 대상 주말 숲길여행 ▷ 숲의 계절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계절특집프로그램 ▷ 태교숲 내 산림치유프로그램 등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카페 ‘성북생태체험관 나누기’에 가입하여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코로나시대에 다양한 체험 활동이 어려운 아이들이 청정 숲 속에서 뛰어놀며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들로 자라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