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4-19 22:57 (월)
성동구, 찾아가는 복지상담 ․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실시
상태바
성동구, 찾아가는 복지상담 ․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실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4.07 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 내 임대아파트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물 배포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성동구 금호4가동에서는 지난 달 18일과 19일 이틀간 금호4가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지역내 고시원과 임대아파트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및 폐업 등의 문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위기 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금호4가동 주민센터 복지플래너는 사전에 안내받은 고시원 거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상담을 하고 고시원 운영자를 만나 거주민들의 어려움에 대해 귀 기울이기도 하였다. 또한 1인 가구사업 홍보용 생활물품을 전달과 행사 당일 만나지 못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가 있으면 언제든 의뢰해 줄 것을 안내했다.

지역 내 임대아파트를 방문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이영숙)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물을 각 세대 우편함에 투입하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였다.

김용중 금호4가동장은 “모두 어려운 상황에서 특히나 더 어려울 대상자를 위해 함께 힘을 모은 단체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하여 어려운 이웃이 없는 동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