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시-중진공, 서울 미래성장분야 선정해 240억 지원
상태바
서울시-중진공, 서울 미래성장분야 선정해 240억 지원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3.31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 유망선도기업 전용 정책자금 240억원 운영…무담보·저리 융자지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핀테크, AI(인공지능), 바이오ᆞ의료 등 ‘서울의 미래성장분야’를 선정하고, 이 분야의 유망기업에 대해, 운전자금에 한하여 담보없이 240억원을 저리 융자로 지원하기로 했다.

서울시와 중진공은 ‘서울 미래성장산업 유망선도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3월 31일 체결하고, 서울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기업의 스케일업(Scale-up)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3월 31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서소문2청사에서 진행되었으며, 협약식에는 서울시 김의승 경제정책실장과 중진공 조정권 부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시와 중진공이 선정한 ‘서울 미래성장산업’은 총 네 분야다. 여의도, 마곡, 홍릉 등 서울의 전략 거점과 연계해 혁신 성장을 적극 견인할 분야로 지능형 ICT(핀테크, AI 등), 디지털문화콘텐츠(웹툰, 게임,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등), 바이오·의료, 패션·스마트섬유를 선정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 미래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자금 지원 ▲서울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 발굴·추천 ▲투자, 수출, 전문인력, 인프라 등 유망 선도기업 성장에 필요한 지원정책 마련 등을 골자로 한다. 특히, 중진공에서는 서울 미래성장산업 유망선도기업 전용으로 정책자금 240억원을 조성해, 운전자금에 한해 무담보·저리의 융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출금리는 기준 금리에 기업별 신용등급, 담보종류 등을 고려하여 차등 지원하며, 지원한도는 기업당 최대 60억원 이내이다.

양 기관은 정책적 인프라와 네트워크 등을 적극 활용해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이 넥스트 유니콘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협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의 이번 협약은 혁신성과 경쟁력을 보유한 유망선도기업의 성장 기회이자 서울 전략 거점을 중심으로 창업생태계의 활력을 높이고, 잠재력을 높여나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에서 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정받는 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이끌어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적인 지원을 체계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