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송파구, ‘송파쌤 드론 스쿨’ 6기 교육생 모집
상태바
송파구, ‘송파쌤 드론 스쿨’ 6기 교육생 모집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3.29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을 날리며 미래로의 비행을 준비하는 송파쌤 드론스쿨

[서울포커스신문] 송파구는 드론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적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송파쌤 드론 스쿨' 6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4월부터 강의를 시작한다.

구는 많은 청소년들이 새로운 취미를 향유하고 드론 전문가로의 진로를 꿈꾸도록 지원하고 있다. '송파쌤 드론 스쿨'을 통해 작년 7월부터 드론 기본 구조, 모의 비행, 드론 레이싱 실습 등 기본 교육 등을 실시하며 총 5기, 116명의 학생이 강의를 수료하였다.

이번 교육은 ▲드론의 기초 이론 및 원리 습득 ▲드론 레이싱 체험 및 실습 ▲코딩 드론 프로그래밍 및 비행 연습 ▲드론 축구 체험 등으로 구성되는 ‘입문종합반’이다. 오는 4월 10일 교육을 시작해 4주간 매주 토요일(오전/오후반) 2시간30분 동안 수업이 이루어진다.

강의는 송파구 중대로 216의 ‘드론이야기’에서 진행되며, 교육장에는 드론 시뮬레이터, 레이싱용 드론, 축구용 드론 등이 구비되어 있다. 교육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은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드론 스쿨 6기는 총24명을 모집하며,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인 송파구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30만원으로 송파구는 이중 2/3를 지원한다.

송파쌤 교육포털에 신청서식이 있으며, 4월 2일까지 이메일로 수강을 접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교육협력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파쌤 드론 스쿨은 향후 ‘입문종합반’ 외에도 드론 스포츠, 동영상 편집 교육을 포함한 ‘심화반’,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반’까지 추가,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 송파쌤 드론스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일컫는 미래 사회를 선도적으로 준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복잡 다변한 미래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