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충청남도, 제4기 예산연구회 간담회 개최
상태바
충청남도, 제4기 예산연구회 간담회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3.0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도민참여예산제 운용계획 보고, 연구과제 발굴・부여 등

[서울포커스신문] 충남도는 4일 도청에서 2021년 도민참여예산제 운용계획 보고 등을 위한 ‘제4기 예산연구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제4기 예산연구회 회원,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도민참여예산제 운용계획, 제4기 예산연구회 운영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는 간담회에 앞서 회원 간 호선을 통해 제4기 예산연구회를 이끌어 나갈 연구회장으로 박종관 백석대학교 교수를, 부회장으로는 정완숙 (사)디모스 대표를 선출했다.

연구회는 올해 운용계획 논의와 함께 연구 과제를 발굴하고 과제별 팀을 구성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정한율 도 공동체지원국장은 “도민참여예산제 활성화와 충남형 도민참여예산제 모델 구축을 위해 도와 예산연구회가 함께 발맞춰 나가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박종관 신임 예산연구회장은 “간담회를 통해 예산연구회가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소통할 수 있었고 연구회도 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4기 예산연구회는 총 15명으로 구성돼 지난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3년 간 충청남도 도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수립, 연구개발을 위한 조사 활동, 주요사안에 대한 자문 및 의견개진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