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소통을 위한 첫걸음!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성동구, 소통을 위한 첫걸음!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2.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구청 및 산하기관 고위공직자 16명 대상 맞춤형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성동구는 지난 16일 성동구청 고위직 간부를 16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하였다.

고위 간부직부터 솔선수범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하기 위하여 이번 교육은 구청 간부를 포함하여 성동구도시관리공단 및 성동문화재단 등 산하 기관의 간부들도 함께 참여하여 맞춤형 현장교육으로 진행하였으며 전문강사의 직접 진행에 따라 회의장 가림막 설치 및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도 철저히 하여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솔선수범하는 청렴 리더십의 중요성에 대한 강조사항으로 청탁금지법 및 올바른 업무지시 전달 등 구체적인 사례 교육도 실시하였다.

특히 공직사회 세대 간 시각 차이를 좁히기 위해 다양한 설문과 통계자료를 활용하여 간부공직자들이 스스로 청렴도에 대해 생각해보고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 직원이 해당 청렴교육을 내부행정망 회의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간 시청하여 구성원 간 소통방안에 대해 서로 공감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였다.

아울러 성동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2등급으로 전년도 전국 자치구 중 최상위권을 달성한 바 있어 올해도 더욱 청렴하고 소통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신규 공무원 등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반부패·청렴교육을 반기별로 추진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간부들이 솔선수범하여 청렴을 실천하고 세대 간 존중과 배려를 통해 전 직원이 적극 소통하여, 나아가 더 청렴하고 유연한 조직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