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2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모든 것
상태바
동대문구, 22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모든 것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2.2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코로나 시대 '2022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 소개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구는 24일(수) 오후 7시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온라인「학부모 진학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부모 진학교실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진학프로그램으로, 대학입시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달에는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장(前 서울대 입학사정관)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2022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을 주제로 강의를 이끈다.

前)서울대 입학사정관으로서 오랜 진학지도 경험을 쌓은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장은 이번 강의에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등교 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수험생들이 변화하는 입시 정책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을 전달한다.

동대문진학상담센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한 학부모 100명은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화상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질의 응답 시간을 활용해 자녀의 진학을 위한 학생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의는 동대문진학상담센터 누리집, 동대문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유례없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업 공백이 커진 가운데 입시 전형에는 많은 변수가 발생해 혼란스러운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이번 강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이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돕고, 학생들의 진학률을 높이는데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진학상담센터는 동대문구와 입시전문업체 유웨이가 함께 운영 중인 시설로 동대문 구민이면 누구나 맞춤형 입시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