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특별시의회 제17기 정책위원회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 임종국 소위원장(종로2, 더불어민주당), 화상회의 개최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제17기 정책위원회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 임종국 소위원장(종로2, 더불어민주당), 화상회의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2.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 화상회의로 회의를 진행하고, 향후 소위원회는 서울시 조직에 대해 논의하기로 결정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제17기 정책위원회의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 임종국 위원장(종로2,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로 대면회의가 어려운 가운데 소위원회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2021년 첫 소위원회를 줌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이 날 화상회의에는 이광호 서울특별시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 이병도 서울특별시 의원(은평2, 더불어민주당) 등이 참가하여 그 간의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의 활동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임종국 위원장은 현재의 서울시 조직이 경제, 도시계획, 복지 등 각 부서가 각자 열심히 하는데 종합적인 연계 부분이 약하지 않은지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고 정책연계의 실효성 있는 추진과 예산 집행의 효율성 등을 위한 논의를 차기 회의에서 해 보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전봉걸 위원(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부 교수)은 최근 경제적 효율성보다는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경향에 따라 적절한 대응 및 조직개편이 매우 중요하다고 호응하며 다음 회의에서 같이 간단하게 의논할 거리를 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로 했다.

또한, 류석진 위원(서강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은 “작년 말에 지방자치법도 개정되어 의회 내부에서 시행령에 대한 의견을 준비중이실테니 의회 의견에 빠진 부분이나 다르게 볼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도록 준비해 보겠다”고 답했다.

임종국 정책위원회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 위원장은“지금까지는 사업별 정책연구를 해 왔으니 개별 정책을 아우를 수 있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고민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며 “외부전문가 위원님들의 새로운 시각으로 제안되는 아이디를 공유받고 의논거리를 제시받아 토론하며 배워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서울시의회의 정책역량 강화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다음 소위원회 때가 기대한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