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서울시교육청-금융산업공익재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시교육청-금융산업공익재단 업무협약 체결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1.01.21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의 슬기로운 경제·금융 생활을 위한 체험중심의 프로그램 운영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금융산업공익재단과 1월 21일 오후 2시에 초등학생의 슬기로운 경제·금융 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시교육청과 금융산업공익재단은 초등학생이 경제 주체로서 경제생활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초등학교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등 상호 협조 체제를 구축한다.

금융산업공익재단은 2018년 금융산업 노사협의를 통해 설립되었으며 공동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일자리 창출 및 청년실업 해소, 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국민 경제 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번 협약에서 두 기관은 △초등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문 강사 지원 △교육과정 연계 경제·금융 교육 체험 프로그램 지원 및 운영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금융산업공익재단에서는 2021학년도 초등학교 1학년~6학년(총 100교)을 대상으로 놀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전문 강사가 주제별 금융교육 강의를 실시한다. 강의 후 주제별 영상, 활동지, 키트 등을 활용하여 놀이·체험학습을 운영한다.

또한, 뮤지컬 공연을 통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신청학교의 시청각실 또는 강당에서 주제별 공연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소감 발표도 진행한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현장 중계를 통해 교실에서도 학생들이 뮤지컬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금융산업공익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초등학생이 미래 사회 예비 경제 주체로서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경제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