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활동 마감하며 소회 밝혀
상태바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활동 마감하며 소회 밝혀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12.24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포커스신문]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미아동, 송중동, 번3동)은 "2021년도 강북구 예산안 심사를 위해 고생하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님들과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과 함께, 지난 12월 16일, 제24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21년도 강북구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이 무난하게 통과된 소회를 밝혔다.

최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진행되는 동안 예결위 위원들은 강북구의 발전과 강북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예산안 도출을 위해 심도 있는 대화와 토론을 이어나갔다. 예결위원들과 집행부 간의 다소 이견이 있는 부분 역시 서로 간의 충분한 의견수렴 과정과 토론을 통해 합의점에 이를 수 있었다”며, “또한 2021년도 예산안이 큰 무리 없이 통과될 수 있었던 것은 예결위 심사 이전에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가 충분히 이루졌음을 말한다.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님과 위원분들께서도 정말 고생많으셨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2021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면서 유심히 살펴본 부분이 있는데, 이는 '2021년 강북구 스마트시티 사업 추진’과 관련된 것이다. 교육지원과에서 진행할 예정인 ‘무인도서관 서비스 구축·운영 사업(스마트 도서관 서비스)’과, 도시재생과에서 진행 예정인 ‘인수동 골목상권 활성화사업(태양광 LED 센서등 설치)’, 공원녹지과의 ‘공원 내 LED 음악 꽃밭 조성 사업’, 안전치수과의 ‘재난대비 및 안전관리 사업(스마트 자동개폐 그늘막 서비스)’, 건강증진과의 ‘스마트 구강관리서비스 사업(인공지능기반 자가 구강 검진 서비스)’ 등이다. 이 사업들은 강북구가 스마트시티로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있음을 증명하는 사업이며, 이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되어 강북구가 서울시 자치구 중에서 가장 앞선 스마트시티로의 도약하는 자치구가 되도록 각 담당부서와 논의와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다.

다른 한 부분은 자전거보관대 신규설치와 관련된 부분으로, 기존에 오랫동안 운영되면서 낡고 녹슬어 보기가 좋지 않고 관리가 잘 되지 않았던 자전거보관대를 새로운 것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통해 도시미관개선은 물론 자전거이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사업들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강북구의회에서도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선배·동료의원들과 협의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소회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