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9:00 (수)
은평구 불광2동, 관내 ‘어르신 의료복지 나눔 서비스’ 업무협약식 개최
상태바
은평구 불광2동, 관내 ‘어르신 의료복지 나눔 서비스’ 업무협약식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11.25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 추구 기대

[서울포커스신문] 은평구 불광제2동 주민자치회와 은평요양병원은 지난 20일 관내 ‘어르신 의료복지 나눔 서비스’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은평요양병원은 2019년 가을, 은평구 유일의 의료기관 신법 기준으로 완공되어 병상간의 간격이 1.5m로 기존보다 50% 늘어났고, 치료실이 모두 6인실 이하로 안정적인 간호・간병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불광제2동 자치위원회와 인식을 같이 하고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의료복지 나눔을 실천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간병비용, 소모품비용, 분향실임대료에 대하여 10~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기타 의료지원 서비스도 상호협력 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실무자간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동욱 병원장은 “환자의 특성에 맞는 입원환경을 조성하였고, 전문성을 갖춘 의료진을 통해 환자 상태에 따른 재활 및 요양시스템을 제공하는, 소중한 가족을 모시기에 걱정이 없는 믿음이 가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유두선 자치회장은 “은평요양병원과 협약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의 의료복지 나눔 서비스가 향상될 것을 생각하니 기쁘고 감사하다”며 “이를 계기로 병원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