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5 18:45 (월)
서울특별시 성동구, ‘온라인 스마트포용복지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특별시 성동구, ‘온라인 스마트포용복지박람회’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11.03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복지사업 영상 제작, 주제강연 및 종합토론 등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성동구가 오는 4일 오후 2시 ‘4차 산업혁명시대 사회복지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스마트포용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박람회는 구민들에게 성동구의 스마트 복지정책과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사회복지에 융합되면 우리의 삶이 어떻게 변화할지,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논의하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했다.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성동구의 민간, 공공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는 스마트 복지사업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해 송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복지테크놀로지’라는 주제강연 및 종합토론을 하는 포럼으로 구성했다.

구는 ‘스마트포용도시’라는 비전을 세우고 구정 전반에 4차 산업기술을 적용한 여러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시행 중인 75세 이상 어르신 방문 건강관리 ‘효사랑 주치의사업’에도 스마트 기술을 도입해 사업의 효율성을 높였고, 사물인터넷(IoT) 단말기를 활용한 ‘독거어르신 모니터링’, 휴대폰 수ㆍ발신 기록으로 안부를 확인하는 ‘함께해요 안부확인 서비스’도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성동의 대표적 복지사업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첨단 기술을 활용해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스마트포용도시의 정책 방향은 언제나 사람을 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을 도시에 구현해 편리함과 효율성을 높이고, 첨단 기술에 포용이 더해져 누구도 차별받지 않고 존중받는 도시를 완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