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서울특별시 성동구, 복지관련 역량강화 교육 ‘동복지대학’ 운영
상태바
서울특별시 성동구, 복지관련 역량강화 교육 ‘동복지대학’ 운영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10.22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20명 대상, 마을 복지의제 발굴 해결 등 주민주도 복지활동 역량 키워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1가제2동주민센터는 11월 26일까지 복지에 관심있는 지역주민 20명을 대상으로 복지관련 역량교육 ‘동복지대학’을 운영한다.

‘동복지대학’은 2020년 서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업에 공모해 선정된 것으로 주민이 주도하고 중심이 되어 마을의 복지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주민센터, 복지기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동지사협)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주민들의 역량을 키우는 역량강화 교육과정이다.

지난 7월 동주민센터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수종합복지관간 협력기반을 구축해 동 복지기획단을 구성, 교육내용 및 운영 등에 주민의 의견을 반영했다.

교육은 총 6회로 매주 목요일 성수1가제2동 공공복합청사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올해 1년차엔 주민주도 지역활동의 의미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복지의제 발굴 등 주민역량강화에 초점을 두고 내년 2년차에는 우리 동네 복지의제를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으로 이어진다.

정은숙 성수1가제2동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센터, 복지관이 협력하는 동 복지대학을 통해 주민이 이웃을 돕고 돌보는 복지공동체가 되도록 주민들의 노력을 응원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