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강북구의회, '마음치유·행복증진 정책연구회' ‘불암산 산림치유센터’현장활동 진행
상태바
강북구의회, '마음치유·행복증진 정책연구회' ‘불암산 산림치유센터’현장활동 진행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10.1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마음치유·행복증진 정책연구회」(대표: 구본승 의원, 이정식·유인애·조윤섭·김미임 의원)가 지난 10월 13일, 서울특별시 노원구에 위치한 ‘불암산 산림치유센터(센터장 김주연 박사)’를 방문해 현장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날 현장활동은 불암산 산림치유센터의 시설물 견학과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연구회가 지향하는 강북구민들의 마음치유와 행복증진을 위해 우리 구의 특성에 맞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접목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불암산 산림치유센터는 지난해 12월 준공돼 올해 8월 개관했으며, 오는 10월 24일(토) 정식 개관을 앞두고 있다.

센터의 시설은 센터 입구에 들어선 ‘맞이마당’을 비롯해 ‘향기치유꽃밭’, ‘맞이공간’, ‘쉼休공간’, ‘건강측정실’, ‘인지행동치유실’, ‘음이온마당’, ‘심신이완치유실’, ‘어울마당’, ‘새소리마당’, ‘향기치유공간’, ‘식이치유공간’, ‘문화치유공간’, ‘참나무마당’, ‘소나무마당’, ‘잔디마당’, ‘하늘마당’, ‘황토맨발길’, ‘고향숲마당’, ‘소리샘길’등 다양한 장소로 구성돼 있다.

또한 센터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한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몸살林’, ‘마음살林’과 녤년 기획프로그램’등이 있다.

연구회 의원들은 김주연 센터장의 안내로 산림치유센터의 시설물과 프로그램의 직접적인 체험을 실시해보았다. 이를 통해 산림치유센터의 다양한 장점을 확인하고 우리 구에도 산림치유센터와 같은 시설의 건립 필요성 검토를 위해 구청 집행부와 논의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구본승 대표의원은 현장활동을 마치며 “이렇게 훌륭한 시설에서 프로그램 참여를 하게 되면 우리 연구회가 지향하는 강북구민의 마음치유와 행복증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우리 구에도 산림치유센터와 같은 시설이 들어설 수 있도록 구청 집행부와의 논의를 통해 추진해 나가도록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음치유·행복증진 정책연구회」는 구본승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정식·유인애·조윤섭·김미임 의원이 지난 7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