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정책 및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강동구, '정책 및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10.16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23일(금)까지 더불어 행복한 강동 구현을 위한 공모전 개최

[서울포커스신문] 강동구는 ‘더불어 행복한 강동’구현을 위해 10월 23일(금)까지 예산편성에 앞서 강동구 정책 및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지정주제는 ① 친환경에너지 정책 ② 코로나19 예방 및 대책 ③ 스마트기술을 적용한 ‘스마트도시 강동’만들기 ④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다. 이밖에 구민생활 편익 증진을 위한 교육·문화·교통과 관련된 제도개선 방안 등 자유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도 가능하다.

또한 강동구민이나 강동구에 직장을 둔 사람이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방법은 강동구 홈페이지 접속 ⇒ 나눔과참여 ⇒ 구정참여 ⇒ 강동상상발전소에서 제안하기 또는 이메일(2016020263@gd.go.kr )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내용에 들어가야 할 핵심사항은 ▲ 제안 배경 ▲ 사업 추진과정에서 필요한 협력사항 ▲ 사업추진 시 예상되는 장애요인과 극복방법 ▲ 예상되는 사업효과 및 성과이다.

주요 심사기준은 창의성, 능률성, 실시가능성으로 구체적 대안이 없는 추상적인 제안이나 단순건의사항·민원제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구는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최우수 1명 40만원, 우수 2명 각 30만원, 장려 2명 각 1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12월 중 강동구 홈페이지에 발표 및 개별통보 할 예정이며, 해당 등급 제안이 없는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렴된 주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구정이 나아가야할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할 계획임으로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