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0 23:18 (화)
서울특별시 종로구, '제3회 종로 문화다양성연극제' 참여단체 모집
상태바
서울특별시 종로구, '제3회 종로 문화다양성연극제' 참여단체 모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10.1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종로구는 문화다양성 증진과 인식 개선을 위해 개최하는 「제3회 종로 문화다양성연극제」에 참여할 단체를 10월 16일(금)까지 모집한다.

2020년 무지개다리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제3회 종로 문화다양성연극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종로구와 종로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오는 11월 중 랜선 공연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종로 문화다양성연극제’는 연극과 공연의 중심지인 종로구의 대학로 문화지구를 기반으로 문화다양성의 가치와 의미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종로구 우수연극전」과 함께 하나의 연극제로 운영되어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추구한다.

세대, 성별, 국가, 인종, 전통 등의 문제를 연극을 통해 이야기함으로써 문화다양성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인식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소수자 및 다수자 간의 다양한 문화 차이를 이해하고, 인정하며 공존하는 것을 지향하는 문화다양성 인식을 담은 작품을 공모한다.

특히 이번 연극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랜선 공연’ 으로 진행되는 만큼 랜선 공연 형식(낭독극)에 맞춘 연극 단체의 작품을 공모하며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에 기여할 작품,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고 온라인 게시가 가능한 작품, 각색된 작품의 총 공연 시간이 60분 이내의 작품 등이어야 한다.

신청서, 작품설명서 등 서류를 준비하여 전자우편(hjisun96@jfac.or.kr)으로 접수하면 되고,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5개의 작품은 10월 30일(금)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종로문화재단은 선정된 작품의 촬영 장소와 영상 촬영 및 공연 제작비 등을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jfac.or.kr)에서 확인하거나 종로문화재단 문화기획팀(02-6263-1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연극제가 문화의 차이와 다양성을 이해하고, 포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