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서울시, 추석연휴 집에서 즐기는 공원…온라인 프로그램 8종 112개 콘텐츠
상태바
서울시, 추석연휴 집에서 즐기는 공원…온라인 프로그램 8종 112개 콘텐츠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09.2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생태학교, 랜선 놀이공원 등 누구나 즐기는 8종 112개 콘텐츠 구성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는 5일간의 추석연휴동안 누구나 온라인 프로그램을 보고 가까운 공원이나 숲을 찾아 따라 해보며 즐길 수 있는 공원생태학교, 랜선 놀이공원 등 8종 112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콘텐츠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대면진행이 어려워진 공원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온 것으로 ‘서울의 산과 공원’ 누리집(http://park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공원에 살고 있는 새, 곤충을 포함한 다양한 동물과 꽃, 나무, 나뭇잎, 열매 등 식물에 관한 이야기와 관련된 활동으로 구성되며 영상, PDF파일, 소식지 형태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공원생태학교(20) : 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동식물, 숲놀이, 농촌체험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 영상을 제공한다.

랜선 놀이공원(37) : 남산 등 5개 공원에 대한 생태, 역사에 대한 소개 자료와 만들기, 색칠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PDF파일로 제공한다.

슬기로운 집콕놀이(7) : 걱정인형, 반딧불이 등 어린이 스스로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만들기 영상을 제공한다.

누구나 자연과학자(7) :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보다 수준 높은 자연과학상식을 영상으로 제공한다.

꿀벌의 꿀잼생활(6) : 꿀벌은 어린이에게 인기가 매우 높은 곤충으로 남산공원 양봉장의 생생한 꿀벌이야기를 영상으로 담고 있다.

공원탐험 생물의 세계(5) : 남산공원이나 숲을 산책하며 눈 여겨 보지 않았던 생물들의 다양한 모습을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남산생태보물창고(21), 보라매공원 유아숲체험장 생생소식(9) : 공원에 살고 있는 동식물 등 자연 생태 정보를 소식지형식으로 제공한다.

그중, ‘꿀벌의 꿀잼생활’ 4편에서는 꿀벌의 원형춤과 8자춤을 통해 꽃의 거리를 알리고, 태양을 기준으로 8자춤의 방향을 통해 꽃의 방향을 알려주는 신기한 꿀벌의 대화를 배울 수 있고, ‘공원탐험 생물의 세계’ 2편에서는 깜찍한 아기 소쩍새의 윙크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온라인 공원 프로그램은 이후에도 가을, 겨울에 대한 생생한 자연의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며,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참고로, 설과 추석연휴 때마다 주요공원에서 운영해 온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팽이치기 등 전래놀이마당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이번 추석연휴에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서울시 최윤종 푸른도시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공원이용에 많은 제약이 있다.”며 “비대면 공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각자 자연을 배우고 즐기며 추석연휴를 의미 있게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