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4 (수)
랜선으로 만나는 운현궁, 운현궁TV 채널 개국, 역사탐방 시리즈 오픈
상태바
랜선으로 만나는 운현궁, 운현궁TV 채널 개국, 역사탐방 시리즈 오픈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9.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한현민‧임성언 등 참여, 다양한 세대에 쉽고 친근하게 어필

[서울포커스신문] 운현궁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중단된 일상생활과 문화생활에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운현궁을 알리는 역사탐방 시리즈를 기획하여 운현궁 홈페이지 및 유투브채널 “운현궁TV”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이번 역사탐방 시리즈 프로그램은 총3탄으로 구성되어 있고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먼저 1탄은 <권력의 고독>편으로 모델이자 배우인 한현민과 신일고 역사교사 김준우, 서예가 이근병이 함께 출연하여 근대역사의 중심이었던 운현궁을 둘러싼 역사적 상황과 관련 인물들의 고민을 살펴본다. 특히 신일고 역사교사 김준우 선생님의 쉽고 재미있는 역사 설명을 통해 그간 잘 다루어지지 않았던 흥선대원군의 예술가적 면모도 함께 다룰 예정이다.

이어 2탄 <권력의 품위>편에서는 배우 임성언과 함께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차(茶)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다. 그리고 기존에 많이 알려진 기본적인 다례를 넘어 차를 대하는 다양한 경지와 예(禮)에 대한 고찰한다.

시리즈의 마지막 3탄은 <권력의 풍미>편으로, 커피를 즐겨 마셨던 고종과 조선 시대 커피문화 및 커피 음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와 더불어 당시의 커피를 만들어보는 랜선 체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역사문화재 과장은 "이번 온라인으로 기획된 운현궁 역사탐방 시리즈가 운현궁과 관련된 역사를 다양한 세대에게 보다 편안하게 알리는 계기가 되고 또한 코로나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격려와 위로가 되는 시간이길 바란다." 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운현궁 홈페이지(www.unhyeongung.or.kr) 및 관련 SNS, 유투브채널 운현궁TV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현궁 역사탐방시리즈는 9월 30일부터 지속해서 업로드 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운현궁 관리소(02-766-9090)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