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서초구, 에너지를 알뜰하게 소비하고 인센티브를 받는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하세요
상태바
서울특별시 서초구, 에너지를 알뜰하게 소비하고 인센티브를 받는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하세요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9.1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컨 코드 뽑기, 셋톱박스 전원끄기 등으로 똑똑하게 에너지 절약 실천

[서울포커스신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날씨가 시작됨에 따라 냉방기기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를 절약하여 이에 따른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에코마일리지 가입에 동참하자고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가정(개인)이나 단체(학교, 상가 등)가 전기(필수) ․ 수도 ․ 도시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인센티브(마일리지)를 지급해주는 에너지 절약정책이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가정(개인) 회원의 경우, 에너지 사용량을 6개월 단위로 직전 2년 같은 기간 평균 사용량과 비교하여 5~15% 이상 절약하면 절감율에 따라 1~5만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다만 이사 등으로 거주지 주소 및 기본정보(전기 ․ 수도 ․ 도시가스 고객번호) 변경 시, 반드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정보를 변경해야 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친환경 제품 ▲현금전환, ▲아파트 관리비 납부, ▲기부금(사막화 방지, 에너지 빈곤층)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사용량을 10%이상 절감한 단체 회원은 서울시 상․하반기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이 되면 에너지사용 규모에 따라 최대 1천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받아 BRP, LED, 친환경보일러 설치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 가능하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을 희망하는 가정(개인) 및 단체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가입하거나, 서초구청 푸른환경과(☏2155-6467) 및 가까운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주기적인 환기와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으로 급변하는 기후변화 시기에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를 줄이는데 주민 및 사업자 분들이 많이 동참해 주시길 바라며, 에코마일리지를 통해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확산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