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4 (수)
주민 누구나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함께 해요
상태바
주민 누구나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함께 해요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9.1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 홍제2동, 주민자치회 위원 10월 20일까지 공개모집

[서울포커스신문] 서대문구 홍제2동주민센터가 다음 달 20일까지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주민자치회란, 주민이 함께 모여 지역 문제를 고민하고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민대표 기구다.

홍제2동은 2018년부터 주민자치회를 시범 운영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주민자치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 대상은 현재 홍제2동에서 거주하거나 일하는 자로, 6시간 과정의 주민자치학교를 이수해야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가운데 50명이 공개 추첨으로 선발되며 위촉식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 활동한다.

희망 주민은 동주민센터 방문, 우편,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또한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동주민센터에서 열리는 ‘주민자치학교’ 교육과정에 참여해야 한다.

이 교육은 6시간 과정으로 ▲1강 ‘주민참여 정책의 흐름과 의미’ ▲2강 ‘서울형 주민자치회 사업 이해’ ▲3강 ‘서대문구 주민자치회 소개’ ▲4강 ‘주민자치회와 사람들’로 진행된다.

위촉된 주민자치회 위원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임기는 2년이며 ▲정기회의와 주민총회 ▲주민세와 시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분과위원회 운영 등에 참여한다.

김정현 홍제2동장은 “풀뿌리 자치분권을 실현할 수 있는 주민대표 기구로, 우리 동네 문제를 고민하고 함께 논의할 주민자치회에 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