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서울특별시 성동구, 민선7기 2년 성과 한눈에‘성동백서’발간
상태바
서울특별시 성동구, 민선7기 2년 성과 한눈에‘성동백서’발간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08.3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정 7대 분야 108개 사업 소개, 성동의 변화된 발전상 기록, 공유해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25일 민선7기 지난 2년간의 구정성과와 비전을 담은 성동백서를 발간했다.

성동백서는 구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배경, 사업개요와 주요성과까지 일련의 과정을 기록하고 공유해 향후 구정 운영에 활용하는 자료로 2년에 한 번씩 발간한다.

이번 백서는 ‘소중한 일상, 더 행복한 변화’라는 부제 아래 성동구의 비전, 그간의 수상실적, 주민이 뽑은 10대뉴스와 민선 7기 역점사업 7개 분야, 108개 사업의 소개로 구성했다.

먼저 경제분야 성과로 어르신 일자리창출을 위한 ‘성동미래일자리 주식회사’, 청년창업 및 일자리 카페 운영, 소셜벤처 지원, 지역상권 보호를 위한 성동안심상가운영 및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위한 상생협약 등을 소개했다.

교육분야는 교육특구 지정, 유네스코글로벌 학습도시 선정에 이어 평생교육도시 선정으로 교육분야 3관왕을 달성하였고 서울시 최고수준의 교육경비 지원으로 지역 인재육성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복지분야에서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매진한 결과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64.3%로 전국 최고수준을 달성한 부분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민선7기 비전인 ‘스마트포용도시’ 실현을 위한 노력과 성과, 공공행정분야 노벨상이라 불리는 ‘UN공공행정상’ 수상, 전국 최초 첨단기술 집약형 스마트 쉼터와 성동형 스마트횡단보도 설치, 사물인터넷(IoT) 단말기를 활용한 독거어르신 모니터링 등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성동구의 다양한 정책을 총망라 했다.

백서는 총 500부 발간했으며, 구청 각 부서 및 동주민센터, 서울시 각 지자체에 배부되며 구 홈페이지(www.sd.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민선7기를 시작하며 숨가쁘게 달려온 2년 간의 과정을 구민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구민 누구나 소외됨 없는 행복한 스마트포용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