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9:00 (수)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장,집중 호우에 따른 강북구 피해현장 방문점검 실시
상태바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장,집중 호우에 따른 강북구 피해현장 방문점검 실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08.07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장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연일 계속되고 있는 큰비로 인한 관내 피해현장을 방문하는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먼저 이용균 의장은 송천동 1261-279번지를 방문했다. 해당 지역은 보도 지반이 침하되어 보행자와 인근 거주주민에게 안전위험이 있는 상태였다. 이에 이용균 의장은 8월 4일 구청 집행부와 현장을 살핀 후 가라앉은 보도를 천막으로 덮고 인근 담장을 철거하는 등 긴급조치를 신속히 실시했다. 또한 인근 3개 동 건물의 거주민의 안전을 위해 이주 조치하였다.

다음날인 5일 이용균 의장은 박용진 국회의원과 재차 현장을 방문하여 피해상황을 꼼꼼히 살폈고, 8월 6일에도 구청 건축과에서 섭외한 건축전문가와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인근 3개 동 건물 중 2개 동은 건축 안전에 이상이 없다는 진단결과가 나와 해당 거주 주민을 무사히 귀가 조치하였다.

한편 이용균 의장은 지난 5일 박용진 국회의원과 또 다른 피해현장인 삼양동 솔매로22가길 42-1을 방문하였다. 피해 현장은 도로 옹벽에 토사가 흘러내리는 상황이었고, 피해옹벽에 안전휀스와 모래주머니를 설치하는 등 안전조치를 신속히 실시했다.

이용균 의장은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현장을 점검한 후 “연일 계속되는 큰비로 인하여 전국적으로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매우 걱정된다.”며, “강북구에는 집중호우에 따른 큰 피해 없이 구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관련 시설물을 철저하게 살피고 피해상황이 발생하면 즉각 조치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