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월곡1동 동네방네 소통함’운영으로 현장소통 강화
상태바
성북구 ‘월곡1동 동네방네 소통함’운영으로 현장소통 강화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7.30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곡1동 동네방네 소통함 운영으로 동네 구석구석을 살피는 현장소통 강화

[서울포커스신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월곡1동주민센터에서 지난 27일 주민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월곡1동 동네방네 소통함’을 제작하여 주택밀집 지역 내 12개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최근 코로나 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하여 주민들과 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생활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발굴이 어려워졌다. 이에 따라 동네 구석구석을 살피는 현장소통 강화 차원에서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하자는 취지로 소통함을 운영하기로 했다.

동에서는 매주 1회 소통함을 열어 생활이 어려운 가구의 도움 요청이 있는지 확인한다. 이후 복지플래너가 직접 가정 방문 상담으로 도움을 주고 주민들의 일상생활 불편을 주는 사항에 대하여서는 조속한 시일 내 해결방안을 찾아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한다.

김종환 월곡1동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주민들과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시점에 동네방네 소통함을 운영함으로써 주민들의 불편사항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가 생겨 마음이 든든하다. 주민들의 생활불편이 해소되는 소통창구로 많이 이용되길 바란다.”며 이용을 독려하였다.

이처럼 월곡1동은 주민들과 소통하며 마을 공동체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