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강동어린이회관, 푸릇푸릇한 식물들이 반겨줘요
상태바
강동어린이회관, 푸릇푸릇한 식물들이 반겨줘요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7.2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어린이회관, 영유아를 위한‘그린힐링오피스’로 새단장

[서울포커스신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아이들의 행복 놀이터, 강동어린이회관을 초록 식물이 가득한 ‘그린힐링오피스’로 조성했다.

강동어린이회관은 지난 3월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한 ‘2020년 그린힐링오피스 조성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강동어린이회관 1층 로비 벽면을 아이비, 호야, 스킨답서스, 파초일엽, 스파티필름 등 공기질 개선 효과가 탁월한 식물들로 채워진 바이오월 형태로 새롭게 단장했다.

다양한 종류의 미세먼지저감 식물 식재로 공기 정화는 물론 적정습도를 유지할 수 있어 아이들이 머무는 실내 환경이 보다 쾌적해지고, 싱그러운 녹색 식물의 시각적 효과로 인해 스트레스 완화 등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실내에서 푸른 식물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영유아의 정서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주고 생태 감수성을 키우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어린이회관이 자연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었다”며 “푸르름으로 채워진 도심 속 힐링 공간을 통해 강동어린이회관을 이용하는 모든 영유아와 부모가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동어린이회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별도 안내 시까지 임시 휴관 중이며 향후 재개관 일정이 확정되면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