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서울특별시 성동구, 글로벌체험센터 여름방학 특강 ‘ON’
상태바
서울특별시 성동구, 글로벌체험센터 여름방학 특강 ‘ON’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0.07.27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여행, 재미있는 과학실험, 게임 등 흥미로운 온라인 컨텐츠 개발 활용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동글로벌체험센터에서는 지역 내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온라인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성동글로벌영어하우스’에서는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데이트립’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8월 3일부터 7일까지 그리고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4시, 5시에 걸쳐 각 나라의 장소별 문화적 차이를 원어민 선생님과 온라인 여행을 통해 만나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회차 별 각 6명씩 참가해 수업을 진행한다.

금호글로벌체험센터는 ‘온라인 과학캠프(Online Science Camp)’를 방학 맞이 특강으로 운영한다. 초등3~6학년을 대상으로 8월 3일에서 6일과 8월 10에서 13일, 각 4일간 1시간씩 화상회의 앱(App)인 ‘줌(Zoom)’을 활용한 쌍방향 수업을 실시한다. 정원은 8명이며 시간대 별로 두 명의 원어민 강사가 8회 차 수업을 진행한다.

온라인 과학캠프는 엔지니어의 날(Engineer Day), 우주의 날(Space Day), 생물의 날(Biology Day), 실험의 날(Fun Experiment Day) 등을 정해 3D 모형만들기, 별자리 알아보기, 생물의 진화 생각하기, 재미있는 실험하기 등의 내용으로 운영한다.

성수글로벌체험센터는 ‘성수 게임즈(Seongsu Games)’라는 주제 아래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 영어와 친해지도록 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 3~6학년 대상으로 8월 3일에서 6일까지, 11일에서 14일까지 각 4일간 1시간씩 ‘줌(Zoom)’을 통한 쌍방향 수업을 실시하며 한 클래스 당 정원은 8명이며, 총 6회 차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픽셔너리(Pictionary), 딩배츠(Dingbats) 등 한국 학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하지만 흥미로은 게임을 영어 교육에 접목시켜, 학생들이 영어 단어를 연상하고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며 영어 실력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별로 각각 7월 20일부터 29일까지 성동글로벌체험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향후 개별 연락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무더위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난제들을 성동글로벌체험센터에서 풍성한 콘텐츠를 즐기고 배우면서 이겨나가기를 바란다” 며 “힘든 시기이지만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창의적이고 글로벌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다방면의 걸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