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8-07 19:59 (금)
신동주 '또 발목잡기'…日 법원에 신동빈 롯데회장 이사직 해임안 소송
상태바
신동주 '또 발목잡기'…日 법원에 신동빈 롯데회장 이사직 해임안 소송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07.2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 등 유가족들이 24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의 49재 초재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2020.1.24/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이 동생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상대로 일본 법원에 롯데홀딩스 이사직 해임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SDJ코퍼레이션은 일본 광윤사가 신동빈 회장과 롯데홀딩스를 상대로 신 회장의 롯데홀딩스 이사직 해임 청구 소송을 도쿄지방재판소에 제기했다고 22일 밝혔다.

광윤사는 일본 롯데홀딩스 지분을 28.1% 보유한 최대 주주다. 앞서 신동주 회장은 지난달 24일 일본 롯데홀딩스 주주총회에서 신 회장의 이사직 해임안을 건의했지만, 주주들의 반대로 무산됐다.

결국 신동주 회장은 일본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는 방식으로 2차 반격에 나선 셈이다. 신동주 회장은 "한국 롯데그룹 계열사 직무와 관련하여 유죄 판결이 확정된 사람이 롯데홀딩스 이사직을 맡고 있다는 것은 준법경영 상 허용될 수 없다"며 "주주총회에서도 해임안이 부결된 이상 사법의 판단을 통해 그 직위를 해임해야 한다"고 소송 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