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암사1동,“똑똑! 어르신 뇌건강 지켜드려요~”
상태바
강동구 암사1동,“똑똑! 어르신 뇌건강 지켜드려요~”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7.01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사1동 자원봉사캠프,‘똑똑! 어르신 뇌건강 인지향상 프로그램’진행

[서울포커스신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암사1동은 지난 30일 마을 어르신 15명을 초대하여 “똑똑! 어르신 뇌건강 인지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홀몸 어르신과 1인 가구를 돌보는 암사1동만의 특화사업인 ‘이웃기웃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

“똑똑! 어르신 뇌건강 인지향상 프로그램”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암사1동 자원봉사캠프 봉사자들이 주체가 되어 동주민센터와 함께 협력하여 금년 10월까지 매월 어르신을 위한 인지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30일에는 어르신과 함께 뇌신경 자극 체조, 교구 활용 게임을 진행했으며, 이외에도 뇌자극 놀이, 점토를 활용한 손가락 운동, 달력 만들기 등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준비해 어르신의 뇌건강을 유지하고 코로나19로 무료한 여가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손경진 암사1동 자원봉사캠프장은 “코로나19로 노인복지시설 운영이 중지된 상황에서 인지향상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어 안심이 되며 어르신의 치매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점옥 암사1동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게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