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종로구, 2020년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종로구, 2020년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6.3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포커스신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구는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지난해 업무추진성과와 실적 등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매년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되며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재난관리책임기관에 속하는 325개(중앙 28, 지자체 243, 공공기관 54)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종로구는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담당자 전문교육실적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안전취약계층 대상 안전관리 강화 실적 ▲재난유형별 위기관리매뉴얼 개선실적 ▲재난대비훈련실시 등을 비롯해 ▲재난발생시 재난대응 실무반의 편성, 역할분장, 숙지도 ▲재난발생시 신속한 초동대응 역량 배양실적 ▲재해구호 인프라 확보 및 관리 실적 등 재난관리(공통, 예방, 대비, 대응, 복구) 전 단계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종로구는 이밖에도 지난해 ‘안전도시 만들기’ 시·구공동협력사업을 수상하고,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이번에 ‘재난관리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지역사회임을 대내외적으로 크게 인정받은 셈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재난과 범죄 걱정 없이 구민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면서 “재난대응 역량을 비롯해 주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관내 구석구석을 살피고, 안전위협요소를 제거하겠다.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각종 재난 상황에 철저히 대비해 안전도시 종로를 만들겠다”고 힘주어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