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서울북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눈높이에 맞춘 "청렴한 학교시설공사 쉽게 따라하기"제작·배포
상태바
서울북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눈높이에 맞춘 "청렴한 학교시설공사 쉽게 따라하기"제작·배포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0.06.30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교육TV’ 유튜브 채널과 QR코드가 삽입된 교재로 손쉽게 접속 가능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호규)은 「청렴한 학교시설공사 쉽게 따라하기」동영상 및 교재를 제작하여 6월 30일(화)부터 관내 74개 사립유치원에 보급한다.

사립유치원이 변화하는 환경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감사결과와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사립유치원에서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시설공사분야에 대하여 지원하고자 동영상과 교재를 제작하였다. 이는 유치원 취약업무에 대해 사전 연수를 통해 업무의 전문성을 높임으로써 예방중심의 감사를 실현하기 위함이다.

「청렴한 학교시설공사 쉽게 따라하기」는 사립유치원의 눈높이에 맞춰 공사 관련 기본용어부터 공사계약 집행기준, 집행절차 등을 설명하고, 금액대별 공사 사례에 따른 실제 집행과정을 동영상으로 시연함으로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동영상 자료는 ‘북부교육TV’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제공되며, 서울 전체 사립유치원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동영상과 함께 제공되는 교재에는 QR코드를 삽입하여 필요한 분야에 손쉽게 접속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북부교육TV’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hANWShGuUxfAOLWItWFD9g

향후 동영상과 교재는 유치원 뿐 아니라 초·중·고교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북부교육지원청 조호규 교육장은 “이번 동영상 및 교재가 시설공사업무에 취약한 사립유치원에 실질적인 업무 길잡이가 되어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강화와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