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9:00 (수)
서울시교육청,「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제작·배포
상태바
서울시교육청,「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제작·배포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0.06.09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재미있는 생활 Song으로 코로나19 확신 방지 예방 행동수칙 생활화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등교 수업에 따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을 제작하여 각급학교에 배포한다. 「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은 학생 자신과 가족, 그리고 이웃을 지키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극적 동참하여 행동수칙이 습관화될 수 있도록 쉽고 즐겁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은 동요 작곡가인 봉은초 김정녀 교사가 작사·작곡한 노래로,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 부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행동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 노래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초·중·고등학교 등에 배포되어 등‧하교 시간이나 점심시간 및 쉬는 시간에 교내 방송으로, 적외선 센서가 있는 화장실 및 세면실의 배경음악으로, 서울시교육청 및 학교 업무전화의 컬러링 등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이 자주 접하여 듣고,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의 노래 가사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선정‧배포한 ‘코로나19 예방행동 수칙 5가지’를 재미있고 신나게 표현하였으며,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곡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 노래를 통해 학생들은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행동수칙을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도록 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의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자 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을 듣고 즐겁게 행동수칙을 지킴으로써 학생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바이러스 유행 차단을 위한 감염 예방 및 차단 활동의 실천을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