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동작구,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법 바로 알기!
상태바
동작구,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법 바로 알기!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5.25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부터 권역별 현장에서 구 직원이 직접 사용 후 부정거래 사용처 실태 확인

[서울포커스신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지역 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의 올바른 사용과 안정적 정착을 유도한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18일부터 감사담당관 전 직원이 권역별로 조를 이뤄 ‘미스터리 쇼퍼’가 돼 전통시장, 동네마트 등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지원금을 직접 사용하는 방식으로 현장 확인을 진행한다.

주요 확인내용은 ▲재난지원금(지역화폐) 거부 또는 별도가격 책정 여부 ▲ 부가세 및 수수료 별도 요구 ▲ 할인제시 등을 통한 현금납부 유도 등이다.

현장 파악 및 지속적인 실태 조사로 부적정 사용업소로 확인 시에는 관련부서에 현장점검을 하도록 하고, 위법 사례가 확인될 경우 관련법에 의거 조치(고발검토, 가맹등록 취소 등) 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사용주체인 주민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올바른 사용에 대한 안내와 홍보도 추진하고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부터 사용처 등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통합콜센터(☎02-820-1850~3)를 운영해 안내하고 있으며, 구청 블로그에도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법 바로 알기’를 게시해 홍보하고 있다.

더불어 구는 지난 20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진행했다. 구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지역 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10개소에서 장보기 및 음식점 이용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구 직원 및 유관기관 49개소 총 2천여명이 참여했다.

한편, 구는 내달 18일까지 15개 동주민센터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통합 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 혼잡 방지와 주민 편의를 위해 동주민센터별로 강당 등 유휴공간에 전담창구를 2~4개 설치하고 인력을 배치했다.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장애인가정에는 찾아가는 방문접수도 진행한다.

구 긴급재난지원 대상은 총 173,897가구로 지난 21일까지 153,321가구가 신청해 전체 대상 중 88.1%가 지원을 받았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과 주민생활 안정을 위해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이 취지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이라며, ”코로나19 감염차단을 위해 주민 개개인이 방역 주체로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사항과 위생수칙 등을 철저하게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