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광진사랑상품권’ 추가 발행
상태바
광진구, ‘광진사랑상품권’ 추가 발행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5.2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할인 혜택과 함께 10% 페이백도 받아가세요!

[서울포커스신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소비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20일부터 ‘광진사랑상품권’ 추가 발행에 들어갔다.

구는 지난 4월 광진사랑상품권 50억 원을 발행해 조기 완판한 데 이어 구민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이번 광진사랑상품권 35억 원을 추가 발행하게 됐다.

‘광진사랑상품권’은 광진구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1만 원권, 5만원 권, 10만 원권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플 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 결제 앱을 설치하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거주 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1인당 월 100만 원 한도 내에서 6월 30일까지 특별 할인 10% 혜택을 받아 구매 할 수 있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는 광진사랑상품권 사용 활성화를 위해 결제 합산 금액의 10%를 광진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페이백(Pay Back)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최소 이용 금액 10만 원부터 가능하며 1인당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구는 더 많은 소비자에게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8일 2차 추경을 실시해 4억 원의 재원을 마련하기도 했다.

광진사랑상품권은 학원, 편의점, 음식점 등 지역 내 5,700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사용 기한은 5년이다. 단, 지역 소비 확대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의 상품권 도입 취지에 맞게 대형마트, 백화점, 대기업 계약사 및 프랜차이즈, 사행업소, 유흥업종 등은 제로페이 가맹점이라도 사용할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광진구청 지역경제과(☎450-731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많은 분들의 뜨거운 성원 덕분에 지난 4월 광진사랑상품권 조기 완판을 이룰 수 있었다” 며 “이번 광진사랑상품권 추가 발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