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5 18:45 (월)
국립중앙의료원 이전 및 중앙감염병 전문병원 추진 적극 지지
상태바
국립중앙의료원 이전 및 중앙감염병 전문병원 추진 적극 지지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5.1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포커스신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국립중앙의료원을 방산동 미군 공병단 부지로 이전하고 중앙감염병 전문병원 신설을 추진하자는 서울시 제안에 적극적인 지지의사를 밝혔다.

1958년 개원 이래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데 앞장서 온 국립중앙의료원 부지 이전 문제는 17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논의만 되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국립중앙의료원의 역할과 책임은 나날이 커져 가는데 반해 그에 걸맞은 시설 투자나 기능 강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을 보여준다.

최근 10년을 돌아보면 매년 새로운 종류의 감염병이 발생하고 있는데, 그중엔 우리 생활에 큰 충격을 준 사스나 메르스 같은 감염병도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이러한 새로운 감염병의 출현이 반복될 것임을 경고하기도 했다. 국립중앙의료원의 기능강화와 중앙감염병 전문병원 설립을 서둘러야 하는 이유다.

지난 4월 28일 서울시가 국립중앙의료원의 새 부지로 제안한 방산동 일대는 최근 미군부대의 이전으로 비어있는데다 국가중앙병원 및 중앙감염병 병원 입지로는 최적의 위치다. 서울 중앙부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강남과 강북 어디서든 접근하기 용이한데다 상대적으로 의료공급이 부족한 북부지역 의료공백을 메울 수 있는 곳이라는 게 종로구의 생각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부지에 대한 논의만 계속해서는 다음에 출현할 감염병에 대한 대응이 불가능하다. 이제 오랜 논쟁을 끝내고 국립중앙의료원이 더 많은 생명을 살리고, 더 많은 국민을 보살필 수 있도록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면서 “서울시의 국립중앙의료원 이전 및 중앙감염병 전문병원 설립제안을 강력히 지지하며, 구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