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양천구,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준비 완료!
상태바
양천구,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준비 완료!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04.02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사업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담 TF팀 구성 등 만전

[서울포커스신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재난긴급생활비 지급의 원활한 실시를 위해 오는 2일 (목)부터 조사 전담 직원(TF팀) 사무실을 구성하는 등 철저한 준비에 나섰다.

구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사업이 시작됨에 따라 전담 인력 배치, 업무 분장, 주민홍보 등 사업 관련 사항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통해 생활비 지원 사업 의 원활한 진행에 만전을 기하고자 하는 것이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 거주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로, 양천구 예상 지원 대상 가구는 총 4만 8천 가구이다. 상세한 지원 대상 및 지원 금액은 하단의 표를 참조 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을 원할 시에는 3월 30일(월)부터 5월 15일(금)까지 서울시 복지포 털 사이트(wis.seoul.go.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가구원이 없는 거동 불편자는 전화로 신청하면 지원대상자 조건을 확인한 후 방문 일정을 조 율하여 방문 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접수한다.

그 외에도 4월 16일(목)부터 5월 15일(금)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 해서 신청해도 된다.

온라인 접수, 동주민센터 접수는 공적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일에 신청해야 하며, 거동 불편자 대상으로 찾아가는 접수는 방문 일정을 조 율하여 상시 가능하다.

선정된 가구에 대해서는 가구원 수 별로 3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양천사랑상품 권(모바일)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할 예정이며, 사용 기한은 2020년 6월까지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재난긴급생활비는 신청일로부터 최소 7일 이내 지원을 목표로 가능한 한 신속한 업무 처리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사 태의 장기화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구민 분들이 지원을 받으시는 데 문제 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