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도봉구, 여성리포터 15명 모집 4월 6일까지
상태바
도봉구, 여성리포터 15명 모집 4월 6일까지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03.18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택 원고 소식지 게재 및 원고료 지급, 리포터증·명함 제공, 글쓰기 교육 등 지원

[서울포커스신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매달 최신 구정 소식을 구민에게 생생하게 전해온 구 소식지 ‘도봉뉴스’를 통해, 구민의 시선으로 현장감 있는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줄 여성리포터 모집에 나섰다.

여성리포터는 구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구정행사나 미담사례 등을 생생하게 취재해 도봉구 소식을 전하는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모집인원은 15명이며, 도봉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4월 6일까지이며, ‘여성리포터 지원서’와 ‘도봉구 관련 기사 1부(200자원고지 4매 이내)’를 작성해 이메일(always257@dobong.go.kr)로 신청하면 된다. 여성리포터 지원서 등 양식은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에서 받을 수 있다. 최종 선정자는 서류 심사를 거쳐 4월초 개별 통보하며, 올해 5월부터 2년간 활동한다.

여성리포터로 선정되면 위촉장 수여와 원활한 리포터 활동 수행을 위해 리포터증과 명함 등이 제공된다. 채택 된 기사는 도봉구 소식지에 게재하며,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이외에도 구는 여성리포터들의 내실 있는 원고작성을 돕기 위해 기사 작성법 등 글쓰기 교육을 진행하며, 주요 행사 일정 및 취재 참고자료 등을 제공하여 구정 홍보 활동을 생생하게 전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그동안 여성리포터들은 구민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정보와 지역의 따뜻한 소식을 발굴해 전해왔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참신한 시선이 도봉뉴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여성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