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2-20 22:41 (목)
"사장님 식당 운영비법 알려줄게요"…배민-세종대 '산학협력'
상태바
"사장님 식당 운영비법 알려줄게요"…배민-세종대 '산학협력'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02.1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포커스신문]   (서울=뉴스1) 윤지현 인턴기자 =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배민아카데미는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외식업 자영업자 전문교육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배민아카데미는 외식업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 대상 무료 지원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총 350회 이상의 강의가 진행됐으며, 약 2만여명의 외식업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가 교육에 참여했다. 나아가 배민아카데미는 지난해 10월부터 경희대, 경기대, 우송대 등 외식 관련 전문학과를 운영 중인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이어왔다.

이번 산학협력은 세종대 호텔관광대학의 교육 프로그램을 토대로 외식업 자영업자의 실무능력과 경영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자영업자들은 호텔 뷔페, 대형 레스토랑에서 운용하는 시스템을 배워 메뉴 개발, 서비스 품질 개선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해당 협력을 통해 배민아카데미는 신규 교육을 기획하고 오는 4월 기존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나 예비 창업자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드론 음식배달 서비스, 딥러닝 빅데이터 분석 등 미래 외식업의 방향성을 가늠하는 최신 연구 내용도 포함된다.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이사는 "현재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외 더욱 많은 사장님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시스템도 갖춰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