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강북구,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
상태바
강북구,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01.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예산 위원 다음달 7일까지 모집, 방문 및 우편·팩스발송 통해 신청

[서울포커스신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예산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운영하고 2월 7일(금)까지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위원은 주민참여예산 신청 사업에 대한 심사 및 선정 등의 과정에 참여한다. 임기는 2년이며 활동은 2020년 3월 1일부터 시작해 2022년 2월 28일에 종료된다.

공고일 현재 강북구에 주소가 있거나 관내 소재 기관·사업체에 근무하는 사람, 강북구에 영업소의 본점·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강북구청 4층 기획예산과 또는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방문신청하거나 우편발송 및 팩스(☎02-901-5521) 전송하는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단, 우편신청은 모집기간 내 도착한 것에 한해 유효하다.

신청서는 구청 홈페이지(‘새소식→강북구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 또는 ‘행정정보→재정운영현황→주민참여예산→주민참여예산알림마당’)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기획예산과와 동 주민센터에도 비치되어 있다.

구는 동, 분과, 전문성, 성별, 연령 등의 다양한 사항을 고려해 위원을 선발한다. 결과는 구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선발된 위원에게도 개별 통보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주민들이 공감하는 사업에 예산을 반영함으로써 주민의 구정 만족도를 높이고 주민자치를 활성화할 수 있다”며 “구정의 주체로 활동할 수 있는 구민참여예산 위원 공모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