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은평구평생학습관, 2020년 영어도서관 패밀리 모집
상태바
은평구평생학습관, 2020년 영어도서관 패밀리 모집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0.01.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과 아이들을 좋아하는 영어학습 활동자를 위한

[서울포커스신문] 은평구평생학습관의 은평어린이영어도서관에서는 2020년 2월까지 <2020년 영어도서관 패밀리>를 모집한다.

자격은 영어를 좋아하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3인~10인 이하의 책 동아리 또는 개인 활동가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영어 관련 동아리 활동 및 지역 기관에서 다양한 봉사 경험이 있는 은평 주민을 우대 한다.

<2020년 영어도서관 패밀리>모집 분야는 2개로 나뉘며 그 중 <책 동아리>는 엄마와 자녀가 함께하는 독후활동, 외국 작가 그림책을 읽고 토론 및 소개, 책 리싸이클링(북아트)에 관심 있는 성인(학부모) 동아리를 모집한다. 다만, 팀 형태가 아닌 개인이 신청하더라도 영어도서관에서 홍보를 통해 회원 모집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개인 활동가>는 도서관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진행, 시즌행사 특강, 체험 코너 등에 참여를 원하는 성인 활동가를 모집하고자 하며, 아이들 대상으로 운영하는 ‘패밀리 스토리텔링’ 정규 프로그램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2020년 영어도서관 패밀리> 활동 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이다. 선정된 동아리와 활동가는 도서관 모임 공간과 역량강화 교육 및 탐방, 도서관 특강 연계 시 활동비 지급 등 활동 혜택을 받는다.

영어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패밀리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단순히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에서 벗어나 교육을 함께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영어도서관의 조력자로서 주체적인 활동과 참여를 이어갈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