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1-23 22:23 (목)
관악구, 금연으로 건강 찾고! 재테크 하고!
상태바
관악구, 금연으로 건강 찾고! 재테크 하고!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1.09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금연성공적금’가입해서 건강과 재테크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서울포커스신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다짐하는 구민들을 위해 특별한 금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구는 흡연으로 인한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구민들의 건강을 위해 금연 클릭닉을 상설 운영하고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매월 둘째주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운영 중이며, 금연 약 처방 외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특히, 올해는 KEB하나은행과 연계를 통한 ‘금연성공적금’이 출시되어 더욱 화제다.

이용절차는 간단하다. KEB하나은행에 방문하여 적금을 가입한 후, 금연 클리닉에 등록한다. 그 이후 보건소를 통한 4회 이상의 상담을 받고 6개월째 금연 성공 판정을 받으면 특별 금리가 더해져 최고 3.0%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건강과 재테크를 동시에 잡을 수 있어 새해를 맞이해 금연을 결심한 주민들의 의지에 더욱 힘을 실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혈압측정,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을 통한 일대일 개별 맞춤 금연상담과 금연에 도움되는 아로마 파이프, 지압기, 금연침 등을 지원하며, 6개월간 금연에 성공하면 기념품(5만원 상당)도 지급한다.

청소년을 포함한 금연 희망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학교, 기관 등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 하는 등 맞춤형 금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관악구보건소는 지난해까지 2년 연속 금연치료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흡연으로 인한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올해는 관악구 보건소와 함께 금연에 성공하여 건강과 재테크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며 “일방적인 금연운동이 아닌 주민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금연 정책을 적극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금연클리닉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보건소 금연클리닉(☎02-879-704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