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강북구, 학교 밖 청소년 위한 ‘꿈드림’ 마무리 행사
상태바
강북구, 학교 밖 청소년 위한 ‘꿈드림’ 마무리 행사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9.12.05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학력 취득·직업체험 기회 제공·사회성 함양 목표로 추진

[서울포커스신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18일 오후 2시부터 시립강북청소년센터 채움카페에서 학교 밖 위기청소년을 위한 2019년도 ‘꿈드림’(Dream) 사업 성과공유 행사를 연다.

강북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성혜)가 주관하는 꿈드림은 학교를 그만 두거나 유예상태에 있는 청소년들의 학력 취득을 비롯해 직업체험 기회 제공, 또래들과 주기적 만남을 통한 사회성 함양을 위해 운영된다. 맞춤형 상담, 심리검사 과정을 거쳐 아이들 성향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지원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학업복귀나 취업을 돕는 방식으로 지난 2015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꿈드림 소속 청소년, 졸업생, 학부모, 멘토 등 70여명이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박성혜 센터장은 “어느 곳에도 소속돼 있지 않았던 청소년들이 꿈드림에 연결돼 검정고시 준비나 인턴십 등 프로그램을 함께했다”며 “이러한 과정을 돌아보는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소속감, 성취감을 높이며 미래를 설계하는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꿈드림 학습멘토링은 아이들 대안학교나 상급학교 진학을 목표로 한다. 학업 동기를 강화하고 체계적인 공부전략을 제시하는 멘토링을 통해 올해 38명의 청소년이 중·고졸학력을 취득했다.

그간 참여 청소년들은 다양한 분야의 직업현장도 둘러봤다. 국방미디어센터에 들러 아나운서, 라디오DJ, 엔지니어가 돼보고 색채와 미술로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북소방서에서는 진화 장비를 다뤄봤으며 도봉청소년경찰학교에서는 제복 입어보기와 시뮬레이션 사격을 경험했다. 아이들 예술 분야 진로 탐색을 위해선 악기 연주와 뮤지컬 관람이 진행됐다.

꿈드림 청소년들은 “여러 가지 체험을 해보며 꿈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 “거리감이 느껴지던 친구들과 금세 친해지며 대인관계에 대한 자신감을 찾았다”, “나의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 소감을 밝혔다.

꿈드림 신청 문의는 강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02-6715-6661)로 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은 제대로 된 학습기회와 소통 부재를 겪기 일쑤이다. 이 아이들이 지닌 소질과 가능성을 키워나갈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데 더 많은 공을 들여야 한다”면서 “학업이나 친구관계 등에 있어 조금이라도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주저 없이 이곳을 찾아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