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교육 강사풀’ 제공
상태바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교육 강사풀’ 제공
  • 윤영희 기자
  • 승인 2019.12.04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교육 질 향상을 위한 학부모교육 강사 91명 공모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각급학교와 학부모교육원의 양질의 학부모교육을 위하여 ‘학부모교육 강사풀’을 제공한다.

학부모교육 강사풀 정비 사업은 학부모교육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우수강사를 확보하고 학부모교육 수요자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학부모교육 강사풀은 공모를 통해 경력, 역량, 강의 주제 등을 심사하여 선발되었으며, 교육정책, 생활지도, 인성지도 및 부모역할, 진로진학 총 4개 분야, 91명으로 구성되었다.

학부모교육을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 서울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parents.sen.go.kr)에 접속한 후 20개의 강의분류 중 필요한 분야를 선택하거나, 강사명·소속기관·직위·강좌명을 검색하여 적합한 학부모교육 강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은 공모된 학부모강사를 대상으로 강의 기법 및 인권감수성 등의 사전 교육 및 범죄 경력 조회를 일괄적으로 실시하여, 강사역량을 강화하고 연수 기관의 업무를 경감하고자 하였다.

서울시교육청은 정비된 학부모교육 강사풀을 통해 학부모교육 질을 향상하고, 안정적인 학부모교육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앞으로도 서울시교육청은 우수강사의 지속적인 발굴 및 질 관리를 통해 학부모교육 내실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