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07:26 (화)
서울시 정무부시장에 문미란 現 여성가족정책실장 내정
상태바
서울시 정무부시장에 문미란 現 여성가족정책실장 내정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01.16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을 정책적으로 구현, 민생과 현장중심의 생활시정 추진 의지 반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과 호흡을 맞춰 민선7기 시정성과를 가시화할 신임 정무부시장에 ‘문미란(만60세) 現 여성가족정책실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시장을 보좌해 국회.시의회 및 언론.정당과 서울시의 업무를 협의.조정하는 직위로, 시장이 임명하는 지방정무직공무원(차관급)이다.

文 내정자는 여성단체를 비롯한 다양한 민간단체 및 공익재단에서 여성.가족 분야의 풍부한 정책참여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으로 근무하면서 보여준 균형적인 감각으로 당·정·청은 물론 시민사회와도 원만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인사로 기대된다

文 내정자는 한국여성재단, 참여성노동복지터 이사, 서울장학재단 이사장 등 여성.가족 분야 사회단체에서 다년간 활동하였으며,

’18.10월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으로 임용되어 여성, 가족 분야 업무를 총괄 수행중에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여성.가족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사를 정무부시장으로 발탁한 것은 민선7기 핵심과제인 ‘돌봄’을 정책적으로 구현하여 민생과 현장중심의 생활시정을 추진하겠다는 박원순 시장의 확고한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文 내정자는 신원조사 등 임용절차를 거쳐 12월 중 정무부시장으로 최종 임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