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 예방 접종으로 막을 수 있어요!
상태바
폐렴, 예방 접종으로 막을 수 있어요!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9.11.2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폐렴구균 무료 예방 접종 실시

[서울포커스신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2월 31일까지를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집중 기간으로 지정,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폐렴구균은 폐렴, 뇌수막염, 중이염 등을 일으키는 원인균으로 갑작스러운 고열과 오한, 가래를 동반한 기침, 호흡곤란 증상을 보인다. 특히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한다.

이에 구는 지난 2013년 5월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예방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65세 이상인 경우 1회 접종만으로도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 뇌수막염 등의 합병증을 최대 80%까지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 신규 접종 대상자인 1954년생 중 아직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하지못한 어르신이 2,300여명에 이를 정도로 많아 오는 12월 31일까지를 폐렴구균 집중 예방접종 기간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생일경과 여부에 상관없이 만65세가 된 195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거나 65세 이후에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하지 못한 어르신이면 누구나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상관없이 양천구보건소나 신월보건지소로 신분증만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접종대상자 중 뇌척수액 누출 및 인공와우 이식 환자, 무비증환자, 면역저하자 등 특정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효율적인 면역 형성을 위해 주치의와 먼저 상담한 후 접종해야 한다.”며 “건강을 지키기 위해 잠시만 시간을 내셔서 예방접종 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