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입 정시 대비 교원 대상 진학지도 설명회
상태바
2020 대입 정시 대비 교원 대상 진학지도 설명회
  • 윤영희 기자
  • 승인 2019.11.2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위한 관련 정보 제공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송재범)은 11월 21일(목)부터 22일(금)까지 2일간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 및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 및 진학업무 담당 교원 1,300여 명(연인원 기준)을 대상으로 ‘2020 대입 정시 대비 진학지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진학지도 내실화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요청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고3 담임교사 및 진학업무 담당 교원에게 대입 정시전형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바람직한 진학지도 방향을 제시하여 학교 현장의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설명회에서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서울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전년도 정시전형 입시 결과 분석 ,서울 소재 대학 정시전형의 특징과 지원 전략 ,수도권 및 지방 소재 대학 정시 지원 전략 ,전문대 정시 지원 전략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0 대입 정시 고3 진학지도 자료집(5종)을 개발하여 서울 관내 고등학교와 학부모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12월 중 보급한다. 이 자료집에는 2020 대입 정시 대비를 위한 전형별.대학별 세부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교사 대상 설명회 관련 자료와 고3 진학지도 자료집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www.jinhak.or.kr)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진학담당 교원뿐만 아니라 학부모, 학생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주관하는 설명회는 전체적으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참석자가 많은 행사였다. 전년도 정시 교원 대상 진학지도 설명회 행사 후 설문조사 결과, 만족 이상의 응답이 96.4%로 집계되었으며 수능 이후 교사들이 정시 대비 진학지도의 방향을 잡는데 유익한 설명회였다는 의견이 많았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공교육 기관의 내실 있는 진학지도에 대한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진로 맞춤형 정보 제공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음악, 미술, 체육 관련 진학지도 설명회를 별도 운영한다. 또한 중하위권 학생들이 진학지도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수도권 및 지방대학의 정시전형을 소개하고 학생 진로희망에 따른 전문대학교 및 특성화고 졸업자 및 재직자 전형 지원전략도 다룰 예정이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설명회 개최와 자료집 보급을 통하여 학생의 진로희망과 역량에 따라 고등학교에서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공신력 있는 진학 정보제공으로 학생,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및 공교육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