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나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 "이루다 창업공작소" 운영
상태바
관악구, 나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 "이루다 창업공작소" 운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19.11.06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창업 준비 공간, 교육프로그램 운영

[서울포커스신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사회적경제기업의 공유공간으로 조성된 난향동 코워킹스페이스 내에 ‘이루다 창업공작소’를 운영한다.

지난해 8월 개소식을 시작으로 시범 운영된 ‘이루다 창업공작소’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관악구민들의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고 창업을 준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창업을 원하는 주민들에게 작업 공간을 예약제로 상시 개방하고, 공작소에 마련된 장비를 대여해 작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메이킹룸(제작실), 스터디룸(교육실), 아이디어룸(회의실)을 이용 할 수 있으며, 소형 CNC라우터 및 소프트웨어, 노트북, IOT제작 강의용 교구 등도 대여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청년 및 관악구민을 대상으로 3D프린트에서부터 마이크로비트 교육, 컨텐츠 크리에이터 교육, 메이커스 교육 등 4차 산업을 준비하고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11월 1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세 시간 동안 3차원 설계, 제품기획, SNS를 이용한 홍보 및 마케팅을 아우른 메이커스 종합교육을 실시한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신청은 이루다 창업 공작소 홈페이지( http://eluda.kr) 또는 구청 민관협치과(☎02-879-5754)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루다 창업공작소가 관악구민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계획을 실현하고, 실제 창업까지 연결되는 창업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