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가족 힐링프로그램 ‘라인댄스’ 운영
상태바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가족 힐링프로그램 ‘라인댄스’ 운영
  • 길봉진 기자
  • 승인 2019.10.2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11월 치매라는 공통의 아픔을 겪고 있는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 ‘라인댄스’를 운영한다.

고령화 사회로 인해 치매환자는 증가 추세에 있고 그에 따라 치매환자와 함께하는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 및 돌봄 부담도 늘어나는 상황으로 가족들은 다양한 신체적·정서적 문제에 노출되어 있어 가족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이 요구된다.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은 치매환자 가족 간의 교류를 통해 환자를 돌보는 어려움과 치매증상에 대한 대처 방법 등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해 스트레스 해소와 돌봄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다.

라인댄스는 모든 연령대가 편안히 즐길 수 있으며 신나는 음악에 맞춘 춤동작을 통해 신체적 운동은 물론 정신적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다양한 스텝과 회전·방향동작의 연결로 구성 되어 있어 뇌의 운동량을 높여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건강이 치매환자 돌봄의 질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므로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가족의 건강과 환자 돌봄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힐링프로그램 ‘라인댄스’는 11월 1, 8, 14, 22일 총 4회 운영되며, 관련 문의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590-8379)로 하면 된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7월 치매환자 가족 힐링프로그램으로 아로마 테라피 캔들 만들기, 난타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