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안산 상록수·단원보건소, 비만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안산 상록수·단원보건소, 비만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왕인정 기자
  • 승인 2019.10.2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비만예방 인식개선과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비만예방 캠페인과 건강강좌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매년 10월11일은 2010년부터 보건복지부와 대한비만학회가 제정한 ‘비만예방의 날’로 비만예방을 위한 인식 제고와 교육 및 홍보를 위해 체력 바로 알기, 작은 습관 변화부터, 허리둘레 알기 등을 주제로 비만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비만예방, 함께라면 할 수 있다’를 슬로건으로 물 많이 마시기, 규칙적으로 식사하기, 생활 속 신체활동 늘리기, 과식하지 않기 등 생활 속 비만예방을 위한 소소한 실천 4가지를 제시했다.

시는 지난 11일 전철4호선 상록수역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및 허리둘레 알기 등 비만예방 캠페인과 건강체험관을 운영하며 비만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효율적인 비만관리법을 홍보했다.

또 18일에는 상록시민홀에서 대사증후군 이해와 관리, 비만개선 운동요법 등 비만예방 교육을 마련하고 비만이 건강에 미치는 위험요인과 ‘운동을 나의 신체에 맞게 시간, 강도, 빈도 등 제대로 알고 하자’는 내용 등으로 진행했다.

건강강좌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대사증후군 말만 들었는데, 오늘 확실히 알게 됐다”면서 “비만이 심혈관질환,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일으키는 위험한 요인임을 알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도 “날마다 어디서든지 걷기운동이 좋은지, 만보걷기는 좋은지 등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며 “비만개선을 위한 유익한 건강강좌였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더 이상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라 개인, 가정, 학교, 지역사회, 국가 등 5개 주체가 함께 노력하고 대응해야 하는 사회적 질병”이라며 “비만예방을 위해 각종 비만예방 교육과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